top of page

PICTURESQUE in World

SHIN Seunghun

04 - 18 MAY 2024

갤러리 41은 오는 5월 4일부터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승훈 작가의 개인전 《PICTURESQUE in World) 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Chunja's multiverse story 시리즈를 선보인다.
희귀한 자연과 오지의 모습을 마치 '그림처럼 묘사하는 것을 '픽처 레스크(picturesque)'라고 한다.
큰 눈망울에 환상을 담고 유토피아를 노래하는 제주소녀 '춘자'는 작가가다채로운 상상에 기반하여
만들어낸 가상의 세계로 관람객을 이끈다.
신승훈 작가는 멀티버스라는 시공간 속에 살고 있는 '춘자'가 바라본 여러 판타지 세상의 모습을 그림처럼 묘사하며 그 안에서 여행하는 다양한 춘자'들의 모습을 작가만의 색채와 기법으로 생동감있게 표현한다. 작가는 동양적인 작품 구성을 반영하고 서양적인 작업 방식을 택하여 현실을 초월하는 시각의 즐거움을 율동감과 생동감있게 표현한다. 화면 곳곳에 배치된 판타지적 요술들은 동화같이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동심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신승훈 작가의 작업을 통해 제 자리에서 자신만의 순수한 동심을 숨긴채 저마다의 혼란을 헤쳐 나가야만 하는 오늘의 우리도 행복한 낭만에 젖어보며 각자의 위안을 얻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bottom of page